내용요약 시서스 효능 화제
시서스, 배우 이다희 몸매관리 비법
시서스. 3대 비만 호르몬 조절 다이어트에 탁월
최근 몸짱 스타들이 시서스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관리해 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서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픽사베이

[한스경제 고예인 기자] 시서스 지방 축적 억제하는 ‘렙틴’ ‘아딕포넥틱’ 분비 활발해

방송인 이지혜와 배우 이다희 등 몸짱 스타들이 시서스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관리해 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각종 TV 방송과 SNS를 통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는 시서스는 허브계열의 인도 담쟁이 넝쿨로 열대 아시아지방과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이다. 인도 현지에서는 옛날부터 약용식물로 알려져 왔다.

시서스 가루 효능은 3대 비만 호르몬 조절하여 다이어트 도움이 된다. 시서스 가루에는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렙틴과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딕포넥틱 분비를 활발하게 도와줘 뱃살 등 체중 감소에 특히 효과적이다. 이와 더불어 식욕 조절과 체내 에너지의 소비를 조절하는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돼 체중 조절은 물론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시서스 복용시 주의해야 할 점은 시서스 가루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있기 때문에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