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차량공유서비스 반대 추정…5개월새 택시기사 4명 분신
서울광장 인근서 택시기사 분신 사망
새벽 3시 19분께 서울 광장 인근 인도에서 분신
택시기사 서울광장서 분신해 사망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사망한 택시기사, 택시에 “타다 OUT" 문구 쓴 것으로 알려져

서울광장 근처에서 15일 택시기사가 분신해 숨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택시기사 안모(76)씨는 이날 오전 3시 19분께 서울 시청광장 인근 인도에서 자신의 몸에 불을 붙였다.

안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택시기사 안씨의 택시에는 '공유경제로 꼼수 쓰는 불법 "타다 OUT"'이라는 문구를 쓴 것으로 알려져 차량 공유 서비스에 반대해 분신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에서 유서가 발견되지 않아 안씨의 분신 이유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카카오 카풀, 타다 등 차량 공유 서비스에 반대하며 세 명의 택시기사가 분신했다.

작년 12월 10일 택시 운전사 최모(57) 씨가 국회 앞에서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항의하며 택시 안에서 분신해 숨졌고 올해 1월 9일에는 광화문역 인근에서 임 모(64) 씨가 스스로 몸에 불을 붙여 숨졌다. 임씨도 '택시기사가 너무 힘들다', '불법 카카오 카풀 도입에 반대한다'는 취지의 유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두 번째 분신 사태가 발생하자 카카오는 시범운영 중이던 카풀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택시 단체들과 대화하겠다며 대타협기구에서 상생 방안 찾기에 나서기도 했다.

그러나 올해 2월 11일 또다시 국회 앞에서 택시기사 김 모(62) 씨가 택시에 불을 지른 뒤 국회로 돌진했다. 김씨는 화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택시 업계는 공유 차량 서비스가 택시 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한다고 주장해왔다.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차량 공유 서비스 퇴출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