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MOU 체결…정보기술 상호협력 강화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정보기술 상호협력’ 업무협약(이하 MOU)을 지난 14일 체결했다.

사회보장정보원, KOTRA 업무협약 체결, 우측이 맹호영 기획이사/제공= 사회보장정보원

15일 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IT(정보기술) 표준 업무프로세스 정보 공유 △정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컨설팅 및 자문 △정보시스템 해외 진출 지원에 중점을 뒀다.

정보원은 아동수당,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전 국민 모두가 생애주기에 맞춰서 사회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정보화 전문기관이다.

포용적 사회보장 정보화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업무 효율성 및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기관의 핵심 노하우가 반영된 정보화사업 표준가이드를 매년 개정 발간하고 있다.

정보원은 IT전문기관으로 KOTRA와 협력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정보화사업 표준가이드 배도 등 중소기업 동반성장 및 해외 진출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프로세스 제공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KOTRA는 84개국 126개 해외무역관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는 국가 무역투자진흥기관이다.

맹호영 정보원 기획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수한 사회보장 정보화 역량을 해외로 알릴 수 있는 초석을 만들고,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