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체력 회복 스킬로 서포터에 적합...타 챔피언 따라다니기도 가능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롤)를 운영하는 라이엇게임즈가 144번째 신규 챔피언 ‘유미’를 15일 공개했다./사진=라이엇게임즈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롤)를 운영하는 라이엇게임즈가 144번째 신규 챔피언 ‘유미’를 15일 공개했다.

유미는 마법을 사용하는 고양이 챔피언으로 다른 챔피언에 밀착해 스킬 효과를 공유하고 체력 회복 등의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 서포터 포지션에 적합한 챔피언이다.

우선 ‘W: 너랑 유미랑!’ 스킬은 아군 챔피언에게 밀착해 따라다닐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이 유미를 공격 및 스킬 타겟팅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다. 유미는 아군과 밀착해 서로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일정 비율로 환산한 능력치를 얻게 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나면 밀착을 해제하거나 바로 다른 아군에게 밀착할 수 있다.

기본 지속 효과인 ‘퐁퐁방울’은 유미에게 일정 주기로 공격 시 마나 회복과 보호막을 제공하며, 유미가 아군과 밀착했을 때는 아군에게 보호막을 생성해 준다. 보호막은 파괴되기 전까지 유미나 아군을 지켜 준다.

‘Q: 사르르탄’ 스킬은 미사일을 발사하는 공격 스킬로, 미사일이 일정 거리 이상을 날아간 뒤 적을 맞힐 경우 추가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킬 수 있다. 또한 아군과 밀착해 일을 때 스킬을 사용하면 미사일이 아군의 위치에서 발사되며 비행 궤도를 직접 조종할 수 있어 다양한 구도에서 공격이 가능하다.

또한 ‘E: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하면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스킬은 최대 두 번까지 충전해 쓸 수 있다. 아군과 밀착한 상태에서는 이 효과를 아군이 받게 된다.

유미의 궁극기 ‘R: 대단원’은 유미가 책을 펼쳐 적에게 여러 번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박하는 기술이다. 궁극기 사용 중 이동도 가능하며 아군에게 밀착해 체력을 회복시킬 수도 있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유미는 아군과 함께 있을 때 많은 이득을 줄 수 있는 챔피언”이라며 “아군과 함께 적을 밀어붙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대다 전투에서 아군들의 곁을 오가며 적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어 팀원들과 연합할 때 큰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