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위한 해커톤 대회 개최
KB국민은행,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위한 해커톤 대회 개최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5.15 15:45
  • 수정 2019-05-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기술 및 환경변화에 능동적 대응 위한 우수인재 확보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B국민은행이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을 위한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15일 국민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KB-KISA 핀테크 해커톤'대회를 오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가락동 소재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공동으로 주관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와 우수인재 채용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등 핀테크 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국민은행의 API 및 ICT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대회 기간 동안 팀별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지막날 시연 및 심사를 통해 우수 7개팀(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2)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1700만원의 상금과 더불어 국민은행 ICT분야 공채 지원 시 서류?필기전형 면제 혜택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기회가 주어진다.

국민은행과 KISA는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API 개발 지식 향상을 위한 사전교육을 오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총 4회)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진행하며 해커톤 대회 기간 동안에는 기술 멘토링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대회을 통해 오픈 API, 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금융에 혁신을 더하는 참신한 시도를 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