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가 놀 권리 캠페인 ‘Play your World(놀이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의 일환으로 웹툰 연재를 14일부터 시작했다. /롯데월드

[한국스포츠경제=이선영 기자] 롯데월드가 놀 권리 캠페인 ‘Play your World(놀이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의 일환으로 웹툰 연재를 14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웹툰 연재는 롯데월드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해 진행하는 개원 30주년 특별 사회공헌활동 ‘놀 권리 캠페인’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놀 권리 보장을 위한 ‘10가지 실천 약속’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Play your World’ 웹툰 1화 ‘노잼병(기령 작가)’은 ‘놀 권리’ 주체자인 아이가 놀이의 중요성과 장점에 대해 스스로 알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충분한 놀이 시간을 갖지 못하면 갑자기 얼굴이 늙게 되는 신종 질병인 ‘노잼병’이 학생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는 상황을 가정해 놀이의 중요성을 재밌게 풀어냈다. 

특히 이번 웹툰은 뛰어난 감각과 실력이 있지만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 유망 웹툰 작가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이들에게 재능을 펼치고 다양한 작업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웹툰은 롯데월드 SNS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2화와 3화는 각각 오는 31일과 6월 14일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월드는 웹툰 연재를 기념해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롯데월드 페이스북에서 웹툰을 읽고 ‘놀이 약속 10’ 중 5월에 실천할 ‘놀이 약속’ 한 가지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