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안세홍 사장(좌)과 라자다 그룹 피에르 포이그넌트 CEO가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MOU에 서명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라자다(LAZADA)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5일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와 라자다 그룹 피에르 포이그넌트(Pierre Poignant) CEO가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만나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로 신규 브랜드 론칭과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신유통 사업 발굴,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지식재산권 보호를 이용, 라자다 e커머스 내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해나가기로 약속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체결로 라자다 그룹의 광범위한 e커머스 네트워크를 활용, 동남아시아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아세안 고객에게 아시안 뷰티(Asian Beauty)의 가치를 담은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아세안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안세홍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아모레퍼시픽그룹과 라자다 그룹이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에서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세안 고객들을 위한 유통 채널 확대와 고객 경험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다짐했다.

라자다 그룹 피에르 포이그넌트(Pierre Poignant) CEO 역시 "라자다의 핵심 카테고리 가운데 하나인 뷰티 영역에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상품과 라자다의 기술이 접목된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시장에서 라자다 그룹의 디지털 유통 플랫폼을 통해 라네즈와 이니스프리, 에뛰드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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