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형일 기자] 광주은행이 모바일웹뱅킹(모바일 포탈에서 광주은행 검색 후 접속), 스마트뱅킹(APP), 인터넷뱅킹에서 ‘채팅상담’ 시스템을 새롭게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대면채널의 채팅상담 시스템은 대기시간 없이 ‘퀵버튼’, ‘자주찾는서비스’, ‘직접입력’ 등 다양한 상담 방식을 통해 상담원과 빠르고 정확한 채팅상담을 할 수 있다.
채팅상담 중 상담원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채팅창에 바로가기 버튼을 제공할 수 있고, 고객은 바로가기 버튼 클릭 한번으로 해당 서비스에 접속해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 광주은행은 모바일 채팅상담에 이어 올 하반기에 ‘금융상담 챗봇 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챗봇 시스템은 기존에 상담원을 통한 채팅상담이 AI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진행됨으로써 24시간 고객응대가 가능하게 된다.
음성상담 및 이메일 상담 내역을 분석하고 데이터화해 챗봇과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고객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백의성 광주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앞으로 고객님들께 새로운 금융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 디지털 금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ktripod4@sporbiz.co.kr
관련기사
- 신용보증기금, '혁신성장 소통&공감 DAY' 개최
- 금융위,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위해 대국민 홍보 강화한다
- IBK기업은행, 'QR코드 명함 서비스' 실시
- KB국민은행, 스승의 날 맞이 '힐링콘서트' 개최
- 신한은행, 필리핀 은퇴청과 은퇴비자 예치금 지정은행 MOU 체결
- 저축은행중앙회, RBA 기반 자금세탁방지시스템 구축 완료
- OK저축은행, 일본 한국학교 '금강학원'과 업무협약
-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4대 은행장의 선택은?
- 광주은행,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구매해 저소득층에 전달
- 광주은행, 6월부터 무더위쉼터 전 영업점 운영
- 광주은행, 어린이날 그림대회 시상식 개최
- SBI저축은행,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 가능한 ‘바빌론 챗봇’ 서비스 오픈
- IBK기업은행, 챗봇 서비스 ‘i-ONE봇’ 전면 개편
김형일 기자
ktripod4@spor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