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의 나보타/사진=대웅제약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대웅제약은 지난 15일(미국 현지시간)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품 '나보타‘를 미국에서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국 제품명은 '주보'(Jeuveau)다.

나보타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의 품목허가 승인을 지난 2월 획득했다. FDA는 나보타를 미간주름을 개선하는 데 쓸 수 있도록 허가한 것이다.

대웅제약의 파트너사인 에볼루스는 나보타의 미국 현지 판매를 맡는다. 에볼루스는 제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the Jeuveau Experience Treatment(J.E.T.)’를 통해 공식 출시 날부터 3000여명에 달하는 미국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나보타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나보타 미국 출시는 대웅제약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국내 제약사의 위상을 드높인 쾌거다”며 "대웅제약이 직접 제조한 제품이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미국에 당당히 입성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임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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