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밀키트,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 가능
밀키트, 스테이크를 비롯해 시즈닝, 야채, 디핑소스 한번에
밀키트, ‘간편함+재미까지' 화제 / 이마트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이마트가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소고기 전품목(총 26종/점포별로 상이함)을 16일부터 22일까지 40% 할인판매한다.

1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스테이크를 비롯해 시즈닝/야채/디핑소스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Meal Kit)'도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지난해 8월 출시한 '달링다운 와규 윗등심살 스테이크(300g)'를 9480원, 지난해 11월 출시한 '달링다운 와규 찹스테이크(300g)'을 7080원에 판매한다.

윗등심살 밀키트는 시즈닝 상태의 스테이크에 아스파라거스와 찍어먹을 수 있는 디핑 소스를 함께 담았다. 또한 찹스테이크 밀키트는 커팅한 시즈닝 스테이크, 함께 볶아 먹을 수 있는 양파/파프리카 등 야채, 볶음용 소스로 구성했다. 이 상품들은 올해만 누적 판매량 3톤, 매출 5억원 가량을 달성해 인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육류 소비 문화가 점차 구이에서 스테이크로 변화함에 따라 이마트는 스테이크 전용존을 지속 확대하는 추세다.

이마트는 2016년 11월 '스테이크 존'을 처음 도입한 이래로 현재 60여개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는 가볍게 '홈술'하는 문화에 따라 비교적 조리법이 간단한 스테이크가 각광받는 데에 따른 것이다.

이마트 이소민 축산 바이어는 "육류 소비도 점차 간편성을 추구하는 추세”라며 “굽기 쉬운 칼집양념구이를 비롯해 밀키트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키워드

#밀키트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