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대차그룹의 대표적 문화 소통 사회공헌활동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위해 적극 지원할 것"
16일 충남 계룡대에서 실시한 ‘2019 군인의 품격’ 개막행사에 참석한 군인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19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인의 품격'은 군 장병들을 격려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주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문화소통 사회공헌활동으로 2012년 시작해 작년까지 114개 부대 7만2000명의 군 장병들이 관람했다.

올해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전국 14개 부대 8000여명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토크 콘서트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일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취업과 창업 등 진로 탐색을 주제로 각계 연사들이 참여와 인디밴드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창작 뮤지컬은 군 생활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담은 작품이 선보여진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토크콘서트와 뮤지컬 등 품격있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장병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세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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