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208/사진=푸조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푸조가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 기관 J.D. 파워가 주최한 '2019 영국 자동차 신뢰도 조사'에서 ‘가장 신뢰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J.D. 파워가 진행한 이번 신뢰도 조사는 영국에서 2015년 11월부터 2018년 1월 사이에 신규 차량을 등록한 1만1530명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차량 소유주들은 엔진, 변속기,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난방 및 에어컨, 시트 등 8개 부문 177개 항목에 대해 차량을 평가했다.

푸조는 가장 좋은 점수(77 PP100)를 기록하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는 현대차,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보다 앞선 수치다. 푸조는 “신뢰도, 품질, 유지 비용 측면에서 소유주의 높은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세그먼트 별 8개 부문으로 나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을 선정하는 조사에서는 ‘푸조 208’이 소형차(Small Car)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소형 SUV 부문에서는 푸조 2008, 콤팩트 SUV 부문은 푸조 3008이 각각 2위를 차지했다.

마크 렌드리치 유럽 J.D 파워 책임 연구자는 "장기적인 신뢰성은 오늘날의 판매와 미래의 브랜드 충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푸조는 현 소비자들의 니즈를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으므로 영국에서 가장 신뢰 할 수 있는 브랜드 및 모델로서 수상 할 자격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필 영국 푸조 매니징 디렉터는 "푸조는 타협하지 않는 품질, 본능적인 드라이빙 경험, 그리고 날렵한 디자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푸조의 오너들이 그들의 차량과 함께 생활하며 푸조의 장점을 모두 경험할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한빛 기자

키워드

#푸조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