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함께 진행, IoT서비스 3년 무상지원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함께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한 ‘나라사랑 행복한집’에 IoT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한 ‘나라사랑 행복한집’ 준공식이 17일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이날 준공식에서 신광묵 애국지사의 친손녀 신금순 어르신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날 개최된 나라사랑 행복한집 준공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의병활동의 발원지인 충북 제천에서 활동한 독립유공자 신광묵(1872년∼1949년) 애국지사의 친손녀 신금순 어르신 댁에서 이뤄졌다.

이날 준공된 나라사랑 행복한집은 보훈공단의 주택구조 개선 지원금 2000만원, KB국민은행 기부금 3200만원, 집닥의 1000여만원의 실내외 공사 지원 등 민간 후원이 더해져 총 62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통해 50년 된 15평 규모의 허름한 흙집을 리모델링이 아닌 신축으로 추진해 건설됐다.

LG유플러스는 어르신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모안심 IoT 서비스 3년 무상지원을 약속하고, IoT열림알리미, IoT간편버튼 등을 제공했다.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은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기를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애국선열의 정신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라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분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지키고 존경과 감사의 나라사랑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훈가족을 위한 통합복지의료서비스기관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류창수 LG유플러스 스마트홈상품그룹 상무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헌신을 마음에 기리기 위해 참여했다”며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은 이상천 제천시장, 우진수 충북북부보훈지청장, 김진호 육군 37사단 대대장, 한형구 KB국민은행 강원·경기북부지역영업그룹 대표와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