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9일부터 일본 및 홍콩지역 해외투자자 대상 해외IR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일본과 홍콩에서 해외IR을 실시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주 체제 출범 후 첫 해외IR을 실시한다.

20일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19일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및 홍콩에서 해외IR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IR 일정 동안 손태승 회장은 국부펀드 및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 연기금 등의 해외투자자들을 만날 예정이며 글로벌 투자자들의 면담 요청이 쇄도해 당초 계획보다 일정을 늘렸다"고 부연했다.

특히 지주 체제 출범 후 첫 번째인 이번 해외IR에서 손태승 회장은 2018년 호실적에 이어 지난 1분기 경상기준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한 경영성과 및 본격적인 비은행부문의 M&A를 통한 우리금융그룹의 성장성을 강조하면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투자자와의 우호적 관계 유지는 물론 신규 투자 확보에도 공을 들여 적극적인 주가관리를 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손태승 회장은 지난해 런던, 스톡홀름, 홍콩, 싱가폴 등 해외 주요 국제금융도시를 중심으로 해외IR을 실시했으며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의 중장기 비전을 설명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올해 들어 외국인 지분율이 2% 이상 증가하는 등 글로벌 투자자들의 투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손태승 회장의 해외IR은 장기투자자들로부터 우리금융그룹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태승 회장은 오는 8월 하순께 미국 등 북미 지역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IR을 실시할 계획이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