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연구소는 지난 13~17일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의 이해와 실천방안' 교육을 했다. /사진=사회적가치연구소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사회적가치연구소는 지난 13~17일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워크숍에서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의 이해와 실천방안'교육을 실시했다.

국토교통부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국토교통부의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제고할 수 있는 혁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교육은 정부 정책에 따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국가혁신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혁신정책, 국내?외 기관 혁신사례, 공공기관 혁신 방향 등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서는 이와 더불어 김경서 아트버스킹 대표의 소셜마인드 깨우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내적 자원 발굴, 도시재생 솔루션 등 교육이 진행됐다.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장은 "기존 관행적 업무를 다시 보고 업무목표와 추진방향을 재설정한다면 기업과 국민이 좀 더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가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적가치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공직관 및 공공기관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 각 기관여건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