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이 안산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을 배구교실을 진행한다. /사진=OK저축은행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OK저축은행이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배구단’ 선수들과 함께 안산 초중고교생 60여 명을 위한 일일 유소년 배구교실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2014년 배구단 창단 후 5년째 유소년 배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일 시작된 행사는 안산 본오초등학교에서 시작해 오는 24일까지 신길초등학교, 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수들이 배구의 기본 자세 및 기술에 대해 시범을 보인 후 학생들을 직접 코칭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후 학생들은 선수들과 질의응답 및 사인회, 기념촬영 등의 시간을 갖게 된다.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프로배구단 송명근 선수는 “비시즌 동안에도 코트를 넘어 매년 어린 학생들을 만나 ‘배구’로 교감하며 프로배구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처럼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팬들과 좋은 추억을 쌓아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탁용원 단장은 “연고지 안산에서 배구 꿈나무 육성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매년 선수들과 함께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프로배구에 대한 저변확대는 물론 생활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OK저축은행은 매 주말마다 전(前) 프로배구출신 한유미 강사가 진행하는 별도의 유소년 배구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안산 지역 내 70여 명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