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금융투자협회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고객응대직원 보호 교육’ 집합교육과정 수강생 모집을 이날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응대직원 보호 교육 과정은 금융회사의 고객응대직원에 대한 보호조치를 의무화한 ‘금융회사 감정노동자 보호법’(자본시장법, 은행법, 보험업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상호저축은행법 등 개정, 2016년 3월)과 관련하여 문제행동소비자(블랙컨슈머)에 대한 대응 및 법적 조치 요령, 감정노동자의 치료 및 상담지원 등을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교육과정은 소비자보호부서 및 고객응대직원을 대상으로 감정노동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방법, 문제행동소비자 유형별 사례 및 우수 대응 사례 등으로 구성됐으며 문제행동소비자 관련 대응요령 및 법적 조치 방법 활용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은 오는 7월 3일 하루 동안 8시간에 걸쳐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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