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최종구, "이재웅, 택시업계에 거친 언사 사용"
이재웅 "이분은 갑자기 왜? 출마하시려나?"
무례하고 이기적. 22일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타다' 이재웅 대표의 언행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 '타다' 이재웅 대표 페이스북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택시 업계와 갈등을 빚고 있는 '타다'의 이재웅 대표를 향해 "너무 이기적이고 무례하다"라고 언급했다.

최종구 위원장은 22일 "타다 대표자가 하는 언행을 보면 경제 정책 책임자를 향한 비난을 멈추지 않고 택시 업계에 대해 거친 언사를 내뱉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당국을 비난하고 택시업계에 대해 거친 언사를 사용한 건 나는 달려가는데 왜 못 따라오느냐고 하는 것과 같다"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택시 업계 종사자들은 기존의 법과 사회 질서 안에서 소박한 일자리를 지키겠다는 분들이다"며 "그분들에 대해 최소한의 존중과 예의를 보여 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혁신 사업자들이 오만하게 행동한다면 자칫 사회 전반적인 혁신의 동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했다. 최 위원장이 소관 업무와 직접 관련이 없는 타다의 이재웅 대표를 작심 비판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에 '타다' 이재웅 대표는 페이스북에 "갑자기 이 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요? 출마하시려나?"라며 "어찌 됐든 새겨 듣겠습니다"라고 다소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이 대표는 택시 기사들의 분신이 잇따르자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죽음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죽음을 정치화하고, 죽음을 이익을 위해 이용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는 글을 게시한 바 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