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국내 농산물 제품으로 소비한 쌀의 양이 지난 10년간 167톤을 사용했다고 밝혔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국내 농산물 제품으로 소비한 쌀의 양이 지난 10년간 누적 167톤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kg 쌀 8350포대에 이르는 무게로, 1년에 16톤 이상의 쌀을 꾸준히 소비한 것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 라이스 칩을 출시하며 처음으로 우리 농산물 제품을 선보였다. 현재는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2종, ‘우리 미 카스텔라’ 등을 출시했다.

이천 햅쌀 음료는 지난 두 달간 100만 잔의 판매고를 올렸다. 스타벅스는 이후 지속적인 고객 요청에 따라‘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를 재출시했고, 이어 ‘이천 햅쌀 커피 프라푸치노’를 연중 판매 음료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에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음료 2종은 출시 20일 만에 30만 잔 이상 판매됐고, ‘우리 미 카스텔라’는 3만 개 가까이 판매됐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총괄부장은 “스타벅스의 우리 농산물 제품은 우리 농가 및 지역사회에 활력을 줌과 동시에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우리 농가와 적극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세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