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외교부 1차관에 조세영 국립외교원장을 통일부 차관에 서호 청와대 국가안보실 통일정책비서관을, 국방부 차관에 박재민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장을 임명하는 등 차관급 9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제공=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 김성수 한국화학연구원 원장을,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는 김계조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에 손병두 금융위 사무처장을 발탁했다.

보건복지부 차관에는 김강립(54) 복지부 기획조정실장, 국토교통부 2차관에 김경욱 국토부 기획조정실장,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는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을 각각 승진, 임명했다.

김강립 복지부 차관은 강원 철원 출신으로 서울 동국대부속고,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사회서비스정책관, 국민연금정책관, 보건의료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김경욱 국토교통부 2차관은 서울 충암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국토부 철도국장, 새만금개발청 차장, 국토부 교통물류실장 등을 역임했다.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은 경북 안동 농림고, 서울대 농업교육학과를 졸업했다. 기술고시 2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농식품부 유통정책관, 농촌정책국장, 식품산업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