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을 지원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그룹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롯데그룹이 치매환자 돌봄 가족을 지원하는 등,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

롯데는 24일 경기 성남의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중앙치매센터, 보바스기념병원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치매환자 돌봄 가족을 지원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롯데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현재 75만 명으로 추정되는 치매환자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환자 돌봄 가족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치유프로그램 '토닥토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1년까지 총 3억 원을 지원, 중앙치매센터에서 치매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보바스기념병원의 전문 의료진은 치매 관련 상담과 치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오성엽 롯데지주 사장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많은 가족이 치매에 대한 말 못 할 고민을 갖고 있다"라며 "오늘 협약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환자 돌봄 가족의 치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이날 치매 환자를 가족으로 둔 보호자 100명을 초청, 10명의 전문 의료진과 그룹 상담의 자리도 마련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