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와 버터(BUTTER)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을 제작, 한정 판매한다./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와 패스트리빙 브랜드 버터(BUTTER)를 컬래버레이션한 굿즈(goods)를 제작, 한정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2030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리빙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 브랜드로서의 선호도를 높이고 성수기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버터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팬시, 리빙 소품들을 판매하는 국내 최초 패스트리빙 브랜드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들은 아이스큐브 맥주잔, 아이스박스, 실내외 테이블, 필라이트 티셔츠 등 여름철 아이템 10여 종이다. 여름철 필라이트 후레쉬를 더 즐겁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리빙 상품들을 버터만의 감성으로 재미있게 해석해 제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컬래버레이션 기념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필라이트 캐릭터 '필리'와 버터의 협업 스토리를 담은 SNS 콘텐츠 등을 통해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필라이트 주요 타깃층인 2030 여성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가성비가 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버터와의 협업은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필라이트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와 다양한 캐릭터 협업 마케팅을 통해 시장 확대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오는 6월 말까지 전국 44개 버터 매장에서 판매하며, 5월에는 필라이트-버터 컬래버레이션 존을 매장 내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임세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