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리즈D 투자 총 금액 1350억원…공급망 관리·인력확충 활용 예정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는 힐하우스캐피탈로부터 350억원의 투자금을 추가 유치해 총 1350억원 규모로 시리즈D 투자를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지난 4월 기존 투자처가 중심이 된 1천억 원 규모의 투자에 이어 이번 35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금을 더해 물류 시스템의 고도화 및 생산자들과 긴밀한 협업을 위한 공급망 관리, 안정적인 서비스 퀄리티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인력 확충에 집중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투자사로 합류한 힐하우 캐피탈은 중국 최대 글로벌 투자 전문 회사로 중국에서는 텐센트, 메이투안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국내에서는 배달의 민족 운영사인 우아한 형제들에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는 등 아시아를 거점으로 전 세계 다양한 비즈니스에 투자하며 명성을 쌓아왔다.

투자에 참여한 힐하우스 캐피탈의 데이비드 리는 “마켓컬리는 엄격한 기준의 상품위원회에서 선별된 상품과 제품 기획부터 직접 참여한 PB 상품 등 컬리만의 유니크한 콘텐츠를 독보적인 큐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마켓컬리가 열어갈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도 “샛별배송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꾼 마켓컬리의 본질적인 경쟁력은 신선식품 유통 생태계와 유일무이한 콘텐츠를 갖췄다는 점”이라며 “앞으로도 마켓컬리는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높은 서비스 퀄리티 유지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지난 2015년 출범한 마켓컬리는 전문MD의 큐레이션을 통해 선별된 식재료와 간편식, 리빙 상품 등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아침 7시 전까지 배송해주는 샛별배송(새벽배송) 서비스로 유통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매출액 1,57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세를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