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여학생·여교수 등 외모 평가하고 '특정 신체 부위에 부항' 등 노골적 대화
대전대 측 "진상 조사단 꾸려 피해자 보호 및 가해자 처벌 논의 중"
대전대 한의대. 24일, 대전대학교 한의대 일부 남학생들이 단체 대화방에서 여학생이나 여교수 등을 소재로 음담패설을 주고받은 사실이 밝혀졌다. / '대전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대전대학교 한의대 일부 남학생들이 단체 대화방에서 여학생이나 여교수 등을 대상으로 음담패설을 주고받은 사실이 밝혀졌다.

24일 '대전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 선후배·동기·교수님들을 대상으로 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언어 성폭력 사건을 고발한다"는 게시물이 공개됐다.

작성자가 공개한 대전대 한의대 남학생들의 성희롱 발언에는 '여자 애들은 바지 벗고 나와야 한다', '어떤 여자의 xx 속에 들어갔다가 나왔길래 이렇게 축축해진 거야' 등 노골적인 내용이 들어 있다. 이들은 여학생·여교수 등을 상대로 외모를 평가하고 비교하는가 하면 특정 신체 부위에 부항 치료하면서 영상을 찍고 싶다고도 했다.

학생들은 대화방 내용이 공개되면 처벌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인식하고 있었다. 한 학생은 "구속된다면 출소해서 나이지리아 월드컵을 보게 될 것"이라며 "제2의 정준영이 되면 이 카톡방은 몰살되는 건가"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고발 글을 작성한 학생은 "확인된 피해자가 수십 명에 달하고 동기, 선후배는 물론 교수까지 피해자들이 광범위하다"며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피해자를 함부로 추측하지 말고 이 사건을 계기로 언어 성폭력에서 자신과 주변 사람들이 동조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져 달라"고 요구했다.

대학 측은 진상 조사 결과, 문제의 대화방이 실제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피해자 보호와 가해자 처벌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대전대 관계자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피해 학생들을 보호하는 한편 가해 학생들에 대해서는 조사 결과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