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서스 가루, 고대 약용 식물로 사용돼
가수 이지혜, 시서스 가루로 감량 성공
시서스 가루. 최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시서스 가루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 JTBC '알짜왕'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관심받고 있다.

최근 JTBC ‘TV 정보 쇼 알짜왕’에서는 20kg을 감량한 ‘육아 맘’의 비결로 시서스 가루를 소개했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포도 품종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린다.

시서스는 고대 인도에서 약용 식물로 사용해 왔으며, 그 안정성과 효능을 인정받아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가수 이지혜도 출산 후 시서스 다이어트로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히면서 화제로 떠올랐다.

시서스 가루는 아침 대용으로 쉐이크로 먹을 수 있다. 레시피는 믹서기에 두부 1/4모, 두유 한 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5~10알을 넣고 갈아 주면 된다. 이 외에도 샐러드나 음식에 시서스 분말 가루를 뿌려 먹거나 해독 주스를 만들 때 함께 넣는 방법이 있다. 따뜻한 물과 함께 차로 마실 수도 있다.

전문가는 “시서스 섭취 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증가한다”며 “체지방을 관리하는 렙틴, 아디포넥틴에 세로토닌까지 더해 다이어트에 좋다”고 전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