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00% 석류즙, 피부 미용 및 유방암 세포 증식 억제
100% 석류즙. 최근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된 석류가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관심을 끈다. / 올즙 제공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석류는 5대 필수 영양소와 10종의 비타민, 10종의 미네랄이 함유돼 특히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녀의 과일’로 불리는 석류에는 비타민 C와 카테킨, 엽산, 칼슘, 콜린 등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됐다. 석류 속 유효 성분은 유방암 세포 증식을 억제한다. 또한 폴리페놀을 대량 함유해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 올즙이 내놓은 100% 석류즙이 눈길을 끈다. ‘올바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건강 기능 식품 브랜드 올즙은 이전부터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 즙을 다수 출시해 왔다.

해당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올즙 올바른 석류즙’은 터키산 석류만을 사용한 100% 석류즙이다. 당도 15브릭스(15 Brix)의 석류를 사용해 진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올즙 관계자는 “껍질을 까서 한 알 한 알 빼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석류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꼼꼼한 세척과 검수 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먹기 좋으며 휴대하기도 용이하다”고 전했다.

한편 올즙은 제품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4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