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밥상 은평 롯데점 '키즈존'/사진=CJ푸드빌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CJ푸드빌의 계절밥상은 지난 17일 롯데몰 은평점과 홈플러스 중계점에서 ‘우리동네 스페셜’ 코너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CJ푸드빌에 따르면 2016년부터 상시 운영 중인 고객 만족도 조사와 CJ ONE 데이터를 분석해 계절밥상의 기본 틀은 유지하면서 상권에 맞춰 메뉴와 서비스, 콘텐츠에 변화를 준 것이다. 그 결과, 두 매장 모두 객수가 30% 증가하는 등 좋은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계절밥상은 롯데몰 은평점에 ‘키즈존’을 도입해 아이들의 입맛과 호기심을 끌 전용 메뉴를 운영 중이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먹는 ‘초코팡팡분수’와 ‘내 마음대로 와플’, ‘문어 핫도그’와 ‘옥수수 톡톡 피자’ 등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홈플러스 중계점에서는 ‘일품 솥밥’ 코너를 운영한다. 주부 고객 방문과 가족 단위 외식이 많은 매장으로 한식에 대한 니즈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계절밥상만의 강점을 살려 즉석 조리 한식을 강화했다는 것이다. 이에 계절밥상은 ‘녹차 솥밥’과 평일 점심에는 ‘제주해녀 톳밥’을, 평일 저녁 및 주말에는 ‘해물 솥밥’과 ‘등갈비 김치찜’을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과거에는 평준화된 맛과 서비스가 대기업 외식 브랜드가 가진 강점이었다면, 이제는 다양화된 맛과 경험이 매력적인 구매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며 “계절밥상은 제철 한식을 바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한편, 세분화된 상권 맞춤형 매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세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