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와일드망고 씨앗, 식욕 조절로 포만감 줘
와일드 망고 물, 식사량 반으로 줄여줘
와일드망고 젤리 사과당근 셰이크도 다이어트에 도움
와일드망고.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비법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 픽사베이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비법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와일드망고는 야생망고 또는 아프리카 망고라고 불린다. 부르키나 파소 등 서아프리카 내륙 사막지역에서 재배되며 현지인들에게 혹서기 에너지 보충을 위한 과일로 사랑받고 있다. 와일드망고는 과육 뿐만 아니라 씨앗을 가루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와일드망고 성분은 과육이 아닌 와일드망고 씨앗 안에 들어있다. 와일드망고 씨앗은 몸 속에서 렙틴 호르몬을 정상으로 만들어 식욕을 조절한다. 또 유산소 운동 시 지방을 분해하는 아티포넥틴 호르몬 분비되는 데 와일드 망고 씨앗이 아디포넥틴 분비에 도움을 준다.

와일드 망고 물은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식사량을 반으로 줄여준다. 와일드망고 물 제조방법으로 물 1컵,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 반 스푼을 준비한다. 그 다음 물 1컵에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 반스푼을 섞어주면 완성된다.

와일드망고 젤리가 들어간 셰이크 또한 배고플 때 마다 수시로 마셔주면 포만감을 줘 뱃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와일드망고 젤리 사과당근 셰이크 제조방법으로 사과 반개, 당근 반개, 와일드망고 젤리 1스푼을 준비한다. 믹서에 사과 반 개, 당근 반개, 와일드망고 젤리 1스푼을 넣고 곱게 갈아주면 셰이크가 완성된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