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희영 이사장, 최태원 회장과 동거 중
최태원 회장, 김희영 이사장 암시하는 듯한 발언 화제
최태원 SK 회장의 발언에 김희영 이사장이 화제가 됐다./ JTBC 뉴스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발언에 김희영 티앤씨 이사장이 화제가 됐다.

지난 28일 최태원 회장이 서울 광진구 광장동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소셜밸류커넥트 2019(Social Value Connect 2019·SOVAC)'에서 '그룹 회장이 아닌 자연인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이유는 뭔가'를 묻는 질문에  “마음이 텅 빈 것 같았는데, 그때 나와 아주 반대인 사람을 만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태원 회장은 해당 자리에서 자신이 공감 능력이 없는 사람이었는데 한 사람을 만나고 나서 그동안 잘못 살아온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재계 안팎에서는 최태원 회장이 언급한 사람이 동거인 김희영일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희영은 티앤씨재단 이사장으로 '티앤씨재단'의 이름은 두 사람의 영어 이름의 이니셜을 합쳐 명명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다만 SK그룹 홍보실 관계자는 "최 회장은 '그 사람'을 특정하지 않았고, 제3의 인물일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태원 회장과 김희영 이사장은 2015년 딸을 낳았다. 최태원 회장은 이 같은 사실을 한 일간지에 편지를 보내 세상에 알렸다. 당시 부인이었던 노소영 관장과 이혼하지 않은 상태였기에 비난을 감수하기도 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