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패션, 문화예술, 생활 플랫폼 등 라이프스타일 대표 브랜드별 플레이리스트 공개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 플랫폼 멜론은 ‘멜론 DJ’ 서비스에 ‘브랜드 DJ'를 신설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각 분야 대표 브랜드가 직접 구성한 플레이리스트와 동영상, 매거진, 팟캐스트 등 최신 정보 및 메시지를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 플랫폼 멜론은 ‘멜론 DJ’ 서비스에 ‘브랜드 DJ'를 신설한다고 29일 밝혔다. / 사진=카카오 제공

신설된 브랜드DJ 에는 샤넬, 디즈니, 매거진<B>, 나이키, 예술의 전당, 틱톡, 쏘카 등 패션, 문화예술, 생활 플랫폼 등 라이프스타일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각 브랜드 DJ 계정에서는 ▲동화 같은 하루가 필요할 때-디즈니 ▲다양한 영역의 크리에이터들이 선정한 음악-매거진<B> ▲운동할 때 필요한 노래-나이키 등 다채로운 키워드별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된다.

특히 6월 6일 오픈하는 럭셔리 브랜드 샤넬의 브랜드 DJ는 패션쇼 사운드트랙과 샤넬 앰버서더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는 ‘DJ 플레이리스트’, 샤넬의 글로벌 팟캐스트 채널인 ‘샤넬 3.55 팟캐스트’, 컬렉션의 비하인드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브랜드 매거진’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멜론 관계자는 “‘음악’이 개성을 표현하고 아이덴티티를 설명하는 중요 요소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음악의 가치를 높이고 감상의 폭과 깊이의 확대를 위해 ‘브랜드 DJ'를 신설하게 됐다”며 “각 브랜드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각의 플레이리스트 및 관련 정보를 통해 한층 풍성해진 컬쳐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멜론은 최근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해 이용자 환경(UI) 개선, 콘셉트별 플레이리스트 정기 연재 등 콘텐츠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정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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