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드림하이-미래성장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사진=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굿네이버스, 희망TV SBS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드림하이-미래성장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드림하이-미래성장프로젝트는 지역 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전국 41개 지역아동센터 1190명 아동이 참여해 드론교실, 영화제작,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이번 드림하이-미래성장 프로젝트 2차년도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 45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과 진로캠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20개소 약 300명을 대상으로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한 진로탐색프로그램과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진로캠프 지원사업은 무주군, 서천군 등 진로탐색 기회가 적은 소외지역 아동 약 15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사업이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김덕수 이사장은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을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행복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양진옥 회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지리적 여건으로 소외됐던 아이들이 미래를 꿈꾸게 됐다”며 “다양한 지원과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이 이번 참여를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찾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드림하이-미래성장프로젝트를 통해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문화체험과 진로탐색 기회가 부족한 아동을 지원하고, 굿네이버스는 참여 지역아동센터와 아동 모집을 통해 프로그램과 캠프 등 전반적인 사업을 운영한다.

희망TV SBS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성장을 담은 이야기들을 방영할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