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자유한국당 중앙윤리 위원회, 세월호 막말 파문 당사자 징계
차 전 의원에 당원권 정지 3개월·정 의원에 경고 처분
여당 측 "면죄부를 주다 못해 포상하는 격"
세월호 막말. 29일 세월호 막말 파문으로 논란을 빚은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에 대한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솜방망이 처벌이 논란이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세월호 막말 파문으로 논란을 빚은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이 논란이다.

29일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세월호 막말' 논란을 빚은 차명진 전 의원에게 당원권 정지 3개월, 정진석 의원에게 경고 처분을 의결했다.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둔 4월 15일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는 글을 썼다.

정 의원 또한 4월 16일 오전 페이스북에 '받은 메시지'라며 "세월호 그만 좀 우려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한편 여야 3당은 세월호 막말 파문 당사자에 대한 징계가 솜방망이 처벌이라고 일제히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비인간적인 막말에 면죄부를 주다 못해 포상하는 격이라면서 비인간적이고 몰상식한 행태를 막지 못해 국민께 죄송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도 "처벌이 아니라 오히려 격려 수준이라며 우파 결집을 위해 막말을 자주 하라는 신호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세월호 참사 막말을 격려하는 패륜 정당을 자인한 한국당이 자정 능력을 상실했다"고 비판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