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PC 메인화면에 카카오프렌즈 '니니즈' 캐릭터 등장
'카페 스토리', '실시간 인기글 TOP100' 신설 등 개편 진행
내달 13일까지 이벤트 진행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카카오는 자사 커뮤니티 다음카페의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해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PC 메인화면 개편과 관련 이벤트인 ‘카페는 스물스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20주년을 맞이하여 PC 메인화면을 개편한 다음카페의 모습 / 사진=카카오 제공

이날 개편하는 다음카페 PC 메인화면은 핵심 이용차 층인 20대의 감성에 맞추어 1020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니니즈’ 캐릭터들이 곳곳에 등장할 예정이다.

또 양질의 콘텐츠를 관리자가 직접 소개하는 ‘카페 스토리’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카페 인기글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제공하는 ‘실시간 인기글 TOP100'이 신설되고, 카테고리별 인기 카페 및 주목할만한 급상승 카페를 소개하는 ’카페랭킹‘ 메뉴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주년이 된 다음카페에서는 내달 13일까지 ‘카페는 스물스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식 레시피, 팬카페, 패션 등의 주제로 구성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관련 카페 및 레전드 게시물을 볼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니니즈 랜덤 굿즈 박스를 선물한다.

황선아 카카오 소셜서비스팀장은 “20년이라는 긴 시간만큼 많은 이용자분들이 다음카페를 통해 서로에 대해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쳐온 것 같아 뜻깊다”며 “다음카페가 젊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서비스가 된 만큼 더욱 유쾌하면서도 유용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9년 5월 30일 서비스를 시작한 다음카페는 현재 월간 이용자 수 2500만, 일평균 게시물 60만 건에 달하는 등 이용자의 활동이 활발해 여러 트렌드를 창출하는 커뮤니티다. 또 한류스타의 공식 팬카페만 총 491개가 모인 팬들의 성지가 되어 스타가 직접 카페에 작성하는 글만 월 평균 300건 이상에 달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