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헝가리 유람선 침몰, 외교부 “형가리 당국 협조해 피해상황 파악”
헝가리 유람선 사고, 文대통령 “모든 자원 총동원해 헝가리 정부와 협력 구조할 것”
헝가리 유람선 사고, 文대통령 “모든 자원 총동원해 헝가리 정부와 협력 구조할 것”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29일(현지시간) 오후 9시경 유람선이 침몰해 한국인 단체 여행객 33명 가운데 7명이 숨지고 19명이 실종됐으며, 나머지 7명은 구조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외교부는 30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다뉴브강 부다지구에서 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을 태운 유람선 ‘하블레아니(헝가리어로 인어)’호가 크루즈선과 충돌하면서 유람선이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외교부 관계자는 “33명 중 현재 7명이 구조됐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다. 사망이 확인된 것은 7명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외교부는 “주헝가리대사관이 사고를 인지한 즉시 현장대책반을 구성해 영사를 현장에 급파했다”며 “헝가리 관계당국과 협조해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병원에 후송된 구조자에 대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여행사 측과 향후 대책을 협의하는 등 필요한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침몰 사고 보고를 받고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헝가리 정부와 협력해 구조 활동을 하라”고 지시했다. 30일 청와대 관계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사고대책본부를 구성해 국내에 있는 피해자 가족과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상황을 즉각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