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외관/사진=쉐보레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국내 SUV(스포츠유틸리티) 시장이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2020년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에 합류한다.

쉐보레는 29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시장에 트레일블레이저(All New Trailblazer)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쉐보레 관계자는 “트레일블레이저의 뛰어난 디자인은 글로벌 쉐보레 SUV 제품 라인업에 적용된 쉐보레 디자인 언어의 확장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개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는 지난해 발표한 미래 계획에 따라 5년간 15개 차종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에 따라 신차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보강해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이 한국 정부 및 산업은행과 함께 지난해 발표한 미래계획의 일환으로 내수 판매 및 수출을 위해 한국에서 생산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실내/사진=쉐보레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의 차급에 위치하게 된다”며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출해 국내 고객에게 쉐보레 브랜드의 폭넓은SUV 라인업의 중요한 제품 중 하나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트레일블레이저는 올 하반기 출시될 콜로라도, 트래버스와 함께 국내 시장을 위한 쉐보레의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출시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제원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향후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강한빛 기자

키워드

#쉐보레 #SUV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