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장소연 기자] 영화 ‘알라딘’이 신작의 등장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알라딘’은 ‘A Whole New World’, ‘Speechless’, ‘Prince Ali’ 등 OST로 유명한 1992년 개봉한 동명 애니메이션을 디즈니 표 라이브액션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OST를 듣기만 해도 명장면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다섯 가지를 준비했다.

◎ 알라딘 ‘A Whole New World’

좀도둑에 지나지 않았던 알라딘이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게 되면서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알라딘’에는 ‘A Whole New World’ 등 주옥같은 OST가 포함되어 있다.

◎겨울왕국 ‘Let it go’

2013년 전 세계를 강타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자기가 갖고 있던 마법의 능력을 항상 감추던 엘사가 마법 능력이 드러나면서 그동안 눌러왔던 자신만의 삶을 되찾겠다는 내용의 OST ‘Let it go’는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모아나 ‘How Far I’ll Go’

‘모아나’는 부족의 저주받은 섬을 구하기 위해 신이 선택한 전설 속의 영웅 마우이와 함께 모험에 나서는 애니메이션으로 테마 주제가인 ‘How Far I’ll Go’는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 및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부분 후보에 올랐다.

◎라푼젤 ‘When will my life begin’

높은 탑에 갇혀 세상과 단절된 채 늘 같은 하루를 보내는 라푼젤, 무료한 삶에 하나의 희망이 되는 것이 바로 노래다. 쳇바퀴 같은 삶이지만 그래도 자신의 진짜 삶이 언젠가 시작될 것이라며 세상에 끊임없는 호기심을 갖는다.

◎ 라이온 킹 ‘Circle Of Llife’

광활한 초원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Circle Of Life’, 닐라와 심바의 러브송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등 많은 사랑을 받은 OST가 수록된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의 실사판 영화가 7월 개봉한다.

장소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