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가맹점주 광고비 부담 줄여...최대 50% 절감 가능
야놀자 호텔 프랜차이즈 법인 야놀자F&G가 다음달부터 로열티 전액으로 광고비를 충당할 수 있는 ‘로열티 제로’ 정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사진=야놀자F&G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야놀자 호텔 프랜차이즈 법인 야놀자F&G가 다음달부터 로열티 전액으로 광고비를 충당할 수 있는 ‘로열티 제로’ 정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로열티 제로는 야놀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부담하는 브랜드 로열티 전액을 앱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이다. 로열티에 추가로 야놀자 앱 내 광고를 이중부담하던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줄이는 상생 정책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가령 로열티와 광고비를 각각 100만원 씩 총 200만원을 부담하던 가맹점주는 로열티 제로 정책을 통해 100만원의 로열티를 광고비로 활용해 10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광고비로 사용 가능한 로열티 금액은 최대 250만원으로 제한됐다. 가맹점에서 실제 부담하는 비용은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광고 상품은 점주가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김진정 야놀자F&G 대표는 “이번 상생 정책을 시작으로 본부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날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는 더 좋은 숙박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