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EB하나은행이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을 수상했다.
31일 하나은행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다양한 금융정보 편의성 제공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티비어워즈'는 2002년부터 전 세계 기업 기관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고 시상해온 국제적 권위의 비즈니스 시상식으로 2014년에 신설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29개국 기업 및 기관 900여 편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전 세계 100여 명의 심사위원이 두 달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나은행은 2014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신설과 동시에 첫 수상과 더불어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SNS 부문에서 우수한 소통 능력을 꾸준히 인정받으며 총 6년간 통산 4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SNS 활용 이벤트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나라사랑 유튜브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34만여명의 팬들과 활발히 소통중인 페이스북 채널 ▲금융정보 서비스 기반 블로그 운영 ▲인스타그램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2030세대 중심의 활발한 SNS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하나은행 측은 설명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채널은 단순한 정보 안내를 넘어 2030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디지털 소셜 허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채널로 활발한 대화의 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에서 지난 27일부터 ▲'대고객 감사 이벤트' ▲가정의 달 맞이 하나멤버스 연계 '환전지갑' 댓글 이벤트 ▲하나원큐적금, 하나원큐신용대출 스마트폰뱅킹 전용 상품 런칭 좋아요(Like) 이벤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권혁기 기자 khk0204@sporbiz.co.kr
관련기사
- KEB하나은행,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 신설
- KEB하나은행, '2019 상반기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직원 행복 위한 '시네마 데이' 깜짝 방문
-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롱 드라이브 챌린지' 개최
- KEB하나은행,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업무 범위 확대 적용…연간 32억 절감효과
- 프랜차이즈와 손잡은 은행들...창업 돕는다
- [새내기 재테크] 세제 혜택부터 IRP까지…은행들이 내놓은 초년생 필수 상품
- KEB하나은행,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 출시
- 강달러에 여행객·기러기 아빠들 '한숨'...은행들, 환율우대 혜택
- [금융 인&아웃] 은행서 환전하고, '여행자보험' 서비스받는 법
- KEB하나은행,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 콘서트' 개최
- 웰컴저축은행, ‘UCC 공모전 머니챌린지’ 2차 심사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