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앱’ 출시…카카오톡과 동시 이용 가능
‘카카오페이앱’ 출시…카카오톡과 동시 이용 가능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5.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마음 놓고 금융하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카카오페이앱을 출시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마음 놓고 금융하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카카오페이앱을 출시했다. /사진=카카오페이

[한스경제 이승훈 기자] 카카오페이가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마음 놓고 금융하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카카오페이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별도 앱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어려운 금융을 일상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앱의 구성 요소는 사용자의 이용 습관을 고려했다. 한 손으로도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결제와 함께 이용률이 높은 송금, 투자 서비스 및 내역보기 메뉴를 엄지손가락이 닿는 홈 화면 하단에 배치했다.

앱을 켜는 순간 바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QR스캐너·QR코드·바코드가 한 화면에 나타나며, 결제 바코드를 한쪽으로 밀면 멤버십 바코드가 나타나 포인트 적립도 편리하다.

송금 서비스에는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 서비스가 카카오톡 내에서 친구 간에 메시지 보내듯이 송금하는 편리함을 제공했다면 카카오페이앱에서는 자주 송금하는 친구를 즐겨찾기에 등록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에는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청구서·인증 등 주요 서비스로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 예약송금·더치페이와 같이 사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과 놓치기 쉬운 금융제휴 상품, 할인·경품 혜택을 담은 쿠폰, 이벤트도 여러 진입 단계를 거치지 않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공지사항, 약관·정책도 눈에 띄게 배치했으며, 고객센터와 카카오페이 소개 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도 바로 연결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니즈에 따라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내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에서 모두 동일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앱은 기존 서비스 뿐 아니라 전문 금융 영역으로 확장되는 카카오페이 신규 서비스들을 바로 인지하고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금융 중심 앱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