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소방청과 화재예방 공조체제 구축
화재보험협회, 소방청과 화재예방 공조체제 구축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5.3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은 화재예방과 기술발전을 위한 공조체제를 구축한다. /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은 화재예방과 기술발전을 위한 공조체제를 구축한다. /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은 화재예방과 기술발전을 위한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화재·폭발 등으로부터 안심사회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31일 협회는 소방청과 화재예방 및 기술발전을 위한 공조체제를 구축하는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정보의 중요성을 감안해 상호 정보와 기술력을 공유하는 상호 협력체계를 통해 화재·폭발 등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맺는 협약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소속 연구기관과 위원회 사이에 인적교류를 통한 소방·방재 기술력 제고를 약속했다.

또한 업무협약에는 화재·폭발 등 재산사고의 원인규명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및 기술정보 교류를 확대하며,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대국민 안전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정책을 협력 추진토록 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과 교류로 폭넓은 업무협력이 이루어져 소방·방재 발전에 대한 공동대응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윤배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경제면에서는 선진국 반열에 올랐지만 안전 분야의 성숙도는 아직 미숙해서 해결하고 발전시켜야 할 과제가 많다”며 “양 기관의 협력이 대한민국의 소방 방재분야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