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국내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인기에 화장품 업계 브이티 코스메틱(VT 코스메틱)이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자사 모델인 방탄소년단의 향수를 출시, 일부 품목이 '품절'되는 등 대박의 조짐이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오는 3일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 니치 퍼퓸 ’L'ATELIER des SUBTILS(라뜰리에 데 섭틸, 이하 라뜰리에)’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라뜰리에'는 예술가들의 작업실이라는 뜻의 ‘ATELIER’와 빛 'LIGHT'를 의미하는 프랑스어다.

지난달 30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증명하듯, 오전부터 셀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사람이 모여들고 있다. 6월의 첫 주말인 지난 1일에도 이미 많은 팬이 향수를 구매하고자 대기하고 있었으며 캐리어를 끌고 온 세계 각국의 팬들도 눈에 띈다.

부천에서 온 정모(22·여) 씨는 "오전 6시 집에서 출발했다. 사람이 많을 것이라 예상했으나, 생각보다 많아 놀랐다"며 앞서 많은 사람이 대기하고 있었음을 시사했다. 서울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모(32) 씨는 "오전 9시에 도착했는데, 대기번호 200번대"라며 손에 찍힌 번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 브이티 코스메틱 팝업 스토어

이번에 출시된 니치 퍼퓸 '라뜰리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이미지를 모티브 삼아 향수에 담아 표현한 것으로 프랑스 향수 장인으로 불리는 프레데릭 뷔르텡(Frederic Burtin)과 브이티 코스메틱이 공동 작업했다. 프레데릭 뷔르텡은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D사를 비롯, ‘디올’과 ‘프레쉬·겔랑’ 등 LVMH 그룹의 수석 조향사로 활동했으며 향수 및 뷰티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티브 랩인 ‘EXPERIS’ 창립자이기도 하다.

'라뜰리에'는 일곱 가지 각각 다른 향으로 구성, 프랑스 생산 완제품을 제작해 판매한다. 향수 가격은 50ml에 5만8000원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선 일정 금액 이상 구매를 할 경우 멤버들의 사진이 들어간 포토카드와 아크릴 등신대 등을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은품 제공에 많은 팬이 몰리며 방탄소년단 지민의 '라뜰리에 데 섭틸 오 드 푸드흐'의 경우 조기 소진되기까지 했다. 결국 브이티 코스메틱 측은 1인당 구매 가능한 갯수를 제한했다.  

브이티 코스메틱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브이티 코스메틱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향수 ‘라뜰리에’에 많은 관심에 놀랐다"라며 "(라뜰리에)와 함께 지난해 보다 한층 더 발전한 ’VTXBTS2nd EDITION’ 라인 등 역시 고객의 높은 관심으로 만나길 바란다"라면서 다른 제품에 대한 소개도 덧붙였다.

’VTXBTS 2nd EDITION’ 또한 ‘2019 VTXBTS 프로젝트’ 제품으로 ‘가장 빛나는 당신의 순간에 컬러를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 출시했던 ’VTXBTSEDITION’ 두 번째 시즌 제품이다.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새로운 라인업으로 준비됐는데 기초 케어 라인 ‘Born Natural(본 내추럴)’의 경우 감성적인 파스텔톤의컬러로 ▲스페셜 캡슐 마스크 ▲워터링 핏 클렌저 ▲워터링 핏 토너 ▲ 워터링 핏 크림 플루이드 ▲워터링 핏 세럼 5종으로 이뤄졌다.

메이크업 라인 ‘Stay It(스테이잇)’은 고급스러운 핑크 골드 컬러를 입은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듀오 ▲ 하프앤하프틴트 ▲트윈 섀도우 ▲아이브로우 듀오 ▲터치 글로우 베이스 ▲터치 파운데이션 ▲워터 컬러 블러셔 7종으로,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들로 준비돼 있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롯데 잠실점 팝업스토어가 마무리 되면 13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점 지하 2층 광장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준비하고 있다. 이후 7~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와 7월 6~7일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13~14일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 등으로 스타디움 투어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