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PC 신제품 3종 / 사진=삼성전자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삼성전자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새로운 디자인의 PC 신제품 3개 모델을 10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PC는 '삼성 노트북 7', '삼성 노트북 7 Force', '삼성 올인원' 등 3종이다.

먼저 삼성 노트북7은 '솔리디티(Solidity)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키캡이 10% 넓어진 ‘래티스(Lattice)’ 키보드를 탑재해 더 정확하고 빠른 타이핑이 가능하다. 39.6cm 모델엔 기존 대비 21% 넓어진 터치패드를 적용했다. 33.7cm 모델은 1.37mm의 얇은 두께와 1.29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가격은 세부 사양에 따라 97만~181만원이다.

삼성 노트북 7 Force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일반 노트북 제품보다 그래픽 성능을 강화했다. 또 추가 저장장치 탑재가 가능한 트리플 스토리지 슬롯 시스템을 적용해 대용량 저장이 가능하다. 39.6cm 디스플레이 모델로 출시되며 사양에 따라 가격은 162만~210만원이다.

삼성 올인원은 바닥에 닿는 면적을 자사 기존 모델 대비 약 37%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인 일체형 PC다. 60.5cm FHD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8세대 인텔 프로세서 등을 탑재했으며 제품 뒷면에 손으로 열 수 있는 ‘제로 스크류 메모리 도어’를 적용해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75만~133만원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PC사업팀 최영규 전무는 "자신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나만의 PC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PC 신제품은 소비자 개개인의 용도에 맞춰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