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Food 2019'가 5만 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지난 5월 21일부터 나흘간 주최한 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9)가 5만 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매년 국내식품업계의 해외수출 지원, 국내 식품업계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유도, 국내외 식품업계간의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국내식품산업 현대화와 수출기반 강화를 위해 열리고 있는 전시회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은 ‘Seoul Food 2019’는 전 세계 40개국에서 1532개 식품 및 식품기기 기업이 총 3008개의 부스를 구성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크게 식품과 식품기기 분야로 나눠져 진행됐다. 제 1전시장에서는 △서울국제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 △서울국제식품소재 및 첨가물전 △서울국제건강기능 및 유기농전 △서울국제디저트 및 음료전 △서울국제호텔&레스토랑 기기전 등이 운영됐다.

또한 제 2전시장은 △ 서울국제포장기기전 △ 서울국제식품기기전 등 식품기기 분야 전시회가 열렸다.

특히, 국내외 대형 바이어와 중소기업간의 유통 상담과 더불어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마련된 수출상담회가 활발히 진행됐다. 전시회 기간 동안 진행된 상담 수는 1500여건이며, 체결된 계약 추진 액은 7200만 달러를 기록했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식품 산업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마련됐다. 또한 KOTRA는 우수 식품 기업을 발굴,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자리도 마련해 두각을 드러낸 식품 기업을 선정하는 등 우수 식품 기업의 성장을 독려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KOTRA는 최근 식품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한 ‘HMR(가정간편식)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KOTRA 관계자는 “올해 SEOUL FOOD 2019는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성과를 낸 전시회로 평가된다"며 "앞으로도 국내 식품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식품산업 전문전시회로 지속 발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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