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차원홀' 콘텐츠 최초 공개, 5성 몬스터 어둠 속성 뱀파이어 로드 공개
‘서머너즈 워’ 5주년 유저간담회에서 김태형 컴투스 서머너즈 워 개발팀장이 차원홀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사진=컴투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컴투스는 지난 1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5주년 기념 유저간담회 ‘리부스트(RE:BOOST)'를 개최해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와 함께 신규 몬스터를 전세계 유저들에게 무료로 지급하는 소식을 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컴투스는 총 200여 명의 초청 유저들이 모인 가운데 신규 대규모 업데이트인 ‘차원홀’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했다. 또 ‘서머너즈 워’ 5주년 기념 5성 몬스터 어둠 속성 뱀파이어 로드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전 세계 유저들에게 100% 무료 지급 소식을 알렸다.

지난 2014년 게임 속 월드맵에 첫 등장한 이후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받아왔던 차원홀은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5주년을 맞이한 올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서머너즈 워’ 5주년 유저간담회에서 김태형 컴투스 서머너즈 워 개발팀장이 차원홀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사진=컴투스 제공

차원홀은 서머너즈 워 게임 내에서 유저들이 최고 수준의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PVE' 전투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 스테이지별로 특별한 전투 조건이 적용돼 보다 고도화된 몬스터 전략이 가능하게 됐다.

이외에도 이날 간담회에서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팀을 짜서 맞붙는 3:3 대전과 ‘서머너즈 워’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 로비에 마련된 ‘서머너즈 워’ 캐릭터 포토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3:3 대전 우승자 투표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또한 대만과 홍콩 유저들에게도 업데이트 내용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며 별도 Q&A을 진행했고, 미국·유럽·일본 등에서도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방송으로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김태형 컴투스 ‘서머너즈 워’ 개발팀장은 “지난 5년간 언제나 변함없이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항상 즐겁고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재미있는 게임 콘텐츠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