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토요 진로투어' 실시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토요 진로투어' 실시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6.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견학형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진로 적성검사 등 미래 직업 직접 경험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B국민은행이 '토요 진로투어'를 개최했다.

3일 국민은행은 "지난 1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23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토요 진로투어' 1회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토요 진로투어'는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현장견학형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잡월드 내에 있는 진로/직업 체험관에서 미래 직업 특강과 진로 적성검사 등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역할 체험을 하면서 미래 직업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지난 2017년에 시작된 '토요 진로투어'는 현재까지 총 190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연 5회 개최해 총 1150여명의 중학생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 임실군 소재 중학교 학생 등 지방지역 청소년들에게 참여기회를 확대했으며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인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은 미래를 위한 필수 준비과정"이라며 "청소년들이 많은 것을 직접 보고 느끼며 스스로의 꿈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