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모델 한혜진 콤플렉스 딛고 톱모델 된 사연
모델 한혜진 콤플렉스 딛고 톱모델 된 사연 공개/ KBS2 주말 예능 '대화의 희열2'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대화의희열2' 한혜진이 콤플렉스를 딛고 톱모델이 되기까지, 열정으로 써내려간 그녀의 이야기를 공개했다.

1일 방영된 KBS2 주말 예능 '대화의 희열2'에서는 모델 20주년을 맞은 한혜진이 출연했다.

이날 한혜진은 어릴 때는 키가 큰 것이 콤플렉스였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키 크고 못생긴 애였다. 어딜 가나 머리 하나가 더 있어서 제발 작아지는 게 소원일 정도로.. 선생님보다 더 컸다. 6학년 때 168cm를 넘었다"며 "체육시간이 제일 싫었다. 짧은 체육복을 입고 체육시간에 밖에 나가는게 죽을 만큼 싫었다"고 고백했다.

그랬던 한혜진이 자신감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한혜진은 "길거리 캐스팅 명함을 엄청 많이 받았었다. '내가 좀 특별한 사람인가?' 그런 생각을 했다. 그래서 모델 학원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나간 한혜진은 "나는 내가 세상에서 제일 큰 줄 알았는데 거기 200명이 있더라. 그때 깨달았다. 여기가 내가 있어야하는 곳일 수 있겠다. 나보다 더 큰 사람이 있더라. 너무 좋았다. 아무도 날 쳐다보지 않고 아무도 날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지 않더라. 잘하면 이게 내 직업이 될 수 있겠다 싶었다"고 말했다.

모델 데뷔는 오디션을 통해 시작했다는 한혜진은 이후 거의 모든 쇼에 다 섰다고. 하지만 17세 어린 나이에 모델 일은 쉽지 않았다.

한혜진은 "물리적으로 시간이 아예 없었고, 전 학업을 하고 있으니까 그걸 다 소화를 해낼 수가 없었다. 또한 수백 명, 수천 명 앞에서 속옷을 못 입는 게 고통스러웠다. 그게 제일 힘들었다. 하루에 수백 번을 그만두고 싶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쪽 세계로 나가니까 뭐라고 하는 사람들 천지더라. 맨날 혼나는 게 일이었다. 그래서 그만두고 싶었다. 그런데 무대에 딱 올라가니, 돌겠더라. 너무 좋아서... 죽는 날이 온다면 여기서 죽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다"며 무대를 향한 애정을 내비쳤다.

그렇게 모델 7년차가 되던 해에 한혜진은 뉴욕행을 선택했다. 해외진출을 시도한 것.

뉴욕을 시작으로, 파리, 밀라노, 런던까지 세계 4대 패션쇼 무대에 선 한혜진은 그야말로 열정적으로 활동하며 톱모델의 자리에 올랐다. 유희열은 "더 오래 잘될 수 있었는데 간지 4년 정도 만에 돌아오지 않았냐. 왜 빨리 접었냐"고 물었다.

이에 한혜진은 "너무 외로웠다. 정말 미칠 정도로. 광고도 찍고 잡지도 다 찍었고, 이름만 대면 아는 쇼도 다 했고, 모델로서 할 수 있는 건 다 누렸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나서 중요한 걸 생각해봤더니 사람들이더라. 무엇보다 너무 힘든 게 한국에 일 때문에 들어갔다가 다시 뉴욕으로 들어갈 때 가족이랑 헤어지는 게 너무 힘들더라"며 해외활동을 마무리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한혜진은 "제가 37살까지 모델 일을 할 줄 몰랐다. 모델 일을 오래 하는 것도 선배들이 현역에서 잘 버텨주는 게, 얼마나 위안이 되는지 지금처럼 느낄 때가 없다. 저도 그런 영향을 후배들에게 주고 싶다. 방송을 하고 있지만 모델 일을 놓지 않고 있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한헤진 #모델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