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자산관리, 재무설계 등 은퇴관련 프로그램 지원
김인태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왼쪽)과 장성호 성북50플러스센터 센터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NH농협은행이 성북50플러스센터와 은퇴금융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4일 농협은행은 "어제(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성북50플러스센터와 은퇴금융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50플러스센터는 인생 1모작을 마친 '50+세대'(만 50~64세, 베이비부머/신노년 등으로 일컫는 중장년층)가 인생 후반기를 새롭게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 10월 동작50플러스센터와 노원50플러스센터를 시작으로 2018년 서대문50플러스센터와 은퇴금융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농협은행은 은퇴설계 브랜드 All100플랜의 자산관리, 재무설계 컨설팅, 은퇴관련 강의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서울지역 50+세대의 성공적인 은퇴준비를 돕고 있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농협은행은 순수 국내자본 은행으로 농업인과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 왔다"며 "100세 시대를 함께하는 라이프 파트너 은행으로서 귀농귀촌·농촌체험활동 등 농심(農心)이 특화된 따뜻한 은퇴금융을 지역사회 및 기관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