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홍준표-유시민, 맞짱 토론 화제
홍준표 “유시민은 달랐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있었던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의 토론에 대해 언급했다./ '홍카레오' 유튜브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전날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의 '홍카레오' 합동방송에 대해 언급했다.

홍 전 대표는 4일 페이스북에 "어제 유시민 이사장의 태도는 참 품위가 있었다"며 "나도 최대한 그를 존중하면서 토론을 했다"며 "참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가끔 품위 논쟁을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어찌 그런 이치도 모르고 함부로 사람을 논하는지 안타까울 때가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상대에 따라서 대하는 방법이나 태도도 달라져야 한다"며 "깡패를 상대할 때는 더 깡패처럼 해야 상대를 제압할 수 있고잡놈을 상대할 때는 더 잡놈이 되어야 하고,젊잖은 사람을 상대할때는 최대한 예의를 갖춰 점잖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깡패나 잡놈을 상대 할때는 품위를 지킬 필요도 없고 품위를 논할 필요도 없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이에 앞서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유시민 이사장과 대한민국의 현재에 대해 폭넓은 의견교환이 2시간25분 정도 있었다"며 "서로 반대진영을 증오와 분노로만 대하지 말고 대화를 통해 이견을 좁혀 갈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달라진 유 이사장의 모습에서 문재인 정권도 이제 좀 달라 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다음 기회가 생기면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방향 제시도 한번쯤 논의해 봤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한편 지난 3일 두 사람은 각각 5개의 키워드를 준비해 총 10가지의 키워드로 토론을 펼쳤다. 유시민 이사장은 양극화, 뉴스메이커, 리더, 보수진보,정치를 홍준표 전 대표는 민생경제, 패스트트랙, 한반도 안보, 노동개혁, 갈등과 분열을 키워드로 준비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