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붓 펜 사용해 스토리 함축적으로 담아내... 주요 캐릭터 다양한 포즈도 표현
김정기 작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서도 라이브 드로잉 작업 콜라보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게임빌은 자사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시즌 7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드로잉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게임빌의 ‘별이되어라!’ 라이브 드로잉 컬래버레이션에 참여한 김정기 작가 / 사진=게임빌 제공

오는 11일 별이되어라! 7번째 시즌 ‘우주의 끝에서’의 공개를 앞두고 있는 게임빌은 본격적인 빛과 어둠의 전쟁이 큰 스케일로 펼쳐지는 시즌 7를 효과적으로 유저들에게 각인시키고자 붓 펜을 사용해 그림을 예술의 경지에 올려놓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공개된 영상 속 드로잉에는 별이되어라!가 우주로 끝없이 펼져진 모험의 대서사시로 발전하는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담아냈고 과감하면서 섬세한 붓 터치로 별이되어라!의 주요 캐릭터들의 다양한 포즈가 표현됐다.

또 유튜브에 공개된 드로잉 영상은 조회 수 10만 회를 넘겼고, TV CF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게임빌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김정기 작가의 별이되어라! 시즌 7 라이브 드로잉 영상 캡처 / 사진=정도영 기자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함께한 김정기 작가는 최근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라이브 드로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김정기 작가는 “시즌 7까지 이어져 온 ‘별이되어라!’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의 이해관계를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별이되어라!’의 전설 같은 이야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작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