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화성 뱃놀이 축제’ 닷새간 항해 준비 끝 5일 출항
‘2019 화성 뱃놀이 축제’ 닷새간 항해 준비 끝 5일 출항
  • 화성=신규대 기자
  • 승인 2019.06.04 16:59
  • 수정 2019-06-04 16:59
  • 댓글 0

문광부 선정 ‘2019년 문화관광육성축제’로 지정
대한민국 대표 여름 해양축제 전곡항서 9일까지
화성 뱃놀이 축제
‘2019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포스터. /화성시

[한국스포츠경제=신규대 기자] 대한민국 대표 해양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 일대에서 펼쳐진다.

4일 화성시에 따르면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경기관광공사가 선정한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2회 연속 선정됐고,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9년 문화관광육성축제’로 지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시는 안전한 축제 운영에 집중하면서, 동시에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관광객들에게 서해안의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지난해 ‘화성 뱃놀이 축제’ 부대프로그램 진행 모습. /화성시

시는 평택해양경찰서와 화성소방서를 비롯해 화성서부경찰서 및 보건소 등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지원 연인원 2000여명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사고 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해양 사고에 신속 대응키 위해 수상구조사 및 인명구조 자격증을 소지한 44명의 해상안전요원과 스킨스쿠버 2명, 그리고 제트스키 4대, 구조선 6대를 행사 기간 내내 배치한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선박들은 평택해양경찰서의 지원으로 지난달 31일과 이달 3일 두 차례에 걸쳐 안전점검을 마친 상태다.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승선 체험에서는 크루저 요트, 고급요트, 파워 보트, 무빙보트, 황포돛배, 유람선 등 다양한 종류의 배를 저렴한 가격으로 타볼 수 있다. 또 연인들을 위한 프러포즈 배, 해적 낚시왕배 등 이벤트와 테마가 있는 배도 운영된다. 포토존 배와 해군 참수리호 승선 체험은 무료로 할 수 있다.

지난해 ‘화성 뱃놀이 축제’ 모습. /화성시

승선 체험 프로그램 예매는 이번 축제 공식 홈페이지와 티켓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미처 예매하지 못했다면 행사장 내 매표소에서 승선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승선 체험 티켓 1만원 이상 구매 시 행복화성지역화폐 3000원을 지급한다.

무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도 가득하다. 해상에서는 삼륜 빅 바이크, 수상자전거, 펀 보트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기구는 총 42대가 운행 준비 중이며 각 기구는 하루 32회씩 운영하므로 서둘러 준비해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뱃놀이 워터파크, 페달 보트, 수중 범퍼카, 어린이수영장, 모래놀이터 등도 무료로 운영된다.

특별 체험 중에는 뱃놀이 물총 대전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는 물총 대전은 팀 배틀 방식으로 진행된다. 물총 싸움과 현장 DJ의 공연이 준비되어있으며, 한낮의 더위를 식히는 물벼락 OX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물 팡팡 물놀이’ 존에서 진행된다. 개인 물총을 지참한다면 더욱더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화성 뱃놀이 축제’ 생태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습. /화성시

바다 해설사가 서해의 신비한 해양이야기를 들려주는 생태 탐험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하루 3회 오전 11시, 오후 2시와 4시에 진행되며 회차별 100명씩 참가가 가능하다. 무료체험이지만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매가 꼭 필요하다.

특히 8일 열리는 뱃놀이 요리왕 ‘해산물을 부탁해’ 프로그램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본 프로그램 1부에서는 스타 셰프 유현수 씨가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 시연을 진행하고, 2부에서는 서해의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 경연이 진행된다. 메인무대에서는 코미디언 이수지 씨와 유명 여행 유튜버가 축제 방문객과 함께 하는 여행 정보 토크 콘서트 ‘어서 와, 화성은 처음이지?’가 이어진다. 이외에도 뱃놀이 VR체험, 전통 물고기 잡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지난해 ‘화성 뱃놀이 축제’ 모습. /화성시

뱃놀이 축제는 야간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6일과 8일에는 일루미네이션 오브제와 레이저 해상 쇼를 선보이고 8일 저녁에는 유튜버 창현 씨가 함께하는 ‘창현노래방’이 진행된다. 청년 푸드트럭이 참여하는‘밤바다 달빛 포차’에서는 50여종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게다가 6일과 8일 진행되는‘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에서는 화려한 경연과 함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래시몹이 진행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화성시를 더 둘러보고 싶다면 ‘화성 투어 패스’를 추천한다. 이 투어 패스는 ‘크루저 요트 승선 체험’과 화성시 인기 관광지인 ‘우리 꽃 식물원, 하피랜드 온천, 엄 미술관’ 중 두 곳을 관람할 수 있는 1일 자유이용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